교수소개
부교수
2014.02.26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2002.08.30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2000.09.13 Univ. of California at Irvine (경영학사)
-
당근마켓의 성공요인 분석: ERIS 모델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 제24권(집) , 제3호 , PP.9~20 , 2024.09.30
동화약품 장수기업 전략 : VRIO Framework중심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9권(집) , 제2호 , PP.133~151 , 2024.04.05
포스트 코로나시대 환경디자인 I사의 창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ERIS모델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 제23권(집) , 제4호 , PP.295~306 , 2023.12.31
코로나 19시대 마켓컬리의 경영전략 분석: VRIO 분석법과 전략적 혁신, 문화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 제22권(집) , 제4호 , PP.105~114 , 2022.12.31
GS25의 베트남 진출 사례 연구: 조인트벤처를 통한 글로컬리제이션 전략, 국제경영리뷰 , 제26권(집) , 제4호 , PP.73~87 , 2022.12.09
A Comparison of Chinese and American Employees’ Psychological Contracts with Subsidiary Korean Companies and Their Effect on Job Satisfaction, Job Performance, and Job Retention, Journal of China Studies , 제24권(집) , 제4호 , PP.121~146 , 2021.12.31
국내 OTT(Over-The-Tops) 서비스 성공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6권(집) , 제6호 , PP.135~154 , 2021.12.27
Chinese Market Entry Strategy of Korean Food Franchisor: Case of TheBorn, 융합경영연구 , 제9권(집) , 제5호 , PP.27~37 , 2021.10.31
스튜디오드래곤의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위한 핵심역량 분석, 문화산업연구 , 제21권(집) , 제3호 , PP.57~65 , 2021.09.15
4차 산업혁명시대 포스코ICT 언택트전략: VRIO 분석, 문화산업연구 , 제21권(집) , 제2호 , PP.13~20 , 2021.06.14
4차 산업혁명 시대 무인편의점의 성공요인에 대한 제언: 이마트24 셀프 스토어 사례 중심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6권(집) , 제2호 , PP.73~94 , 2021.04.30
POSCO Smart Factory의 핵심역량 분석: VRIO 모형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 제35권(집) , 제6호 , PP.331~350 , 2020.12.25
A Study on the Strengths of Cultural Content Company in the Long-Tail Market: Case of Kakao-Page, 융합정보논문지 , 제10권(집) , 제11호 , PP.117~130 , 2020.11.27
Mergers & Acquisitions을 통한 현지화 전략 : CJ대한통운의 동남아시아 물류 시장 진출 사례 연구, 국제경영리뷰 , 제24권(집) , 제3호 , PP.71~84 , 2020.09.29
Smart Study’s Strategy in the Kids Content Industry: VRIO Framework's, 융합경영연구 , 제8권(집) , 제3호 , PP.1~8 , 2020.09.29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극장의 변화와 CGV 전략: VRIO Framework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 제20권(집) , 제3호 , PP.35~42 , 2020.09.20
The Impact of Cruise Lines’ Program on Tourism Industry in Incheon, 융합경영연구 , 제8권(집) , 제1호 , PP.20~28 , 2020.03.30
국내 스타트업의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주)우아한형제들의 사례를 통하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5권(집) , 제1호 , PP.71~87 , 2020.02.28
전자상거래를통한해외시장직접투자연구:베트남을중심으로,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 제7권(집) , 제2호 , PP.1~12 , 2019.06.24
Effect of South Korean Corporate Culture on Employees at Subsidiary Firms in China, International Journal of China Studies , 제10권(집) , 제1 호 , PP.83~105 , 2019.06.19
Differences among Credit Rating Agencies and the Information Environment ,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 제6권(집) , 제2호 , PP.25~32 , 2019.04.01
최고경영자 휴브리스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수준에 미치는 영향: 기업지배구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4권(집) , 제1호 , PP.81~94 , 2019.02.27
The effects of technostress on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The effects of technostress on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 제96권(집) , 제24호 , PP.8300~8312 , 2018.12.31
한국 중소기업의 베트남 투자 분석: T사의 사례연구를 통하여, 국제경영리뷰 , 제22권(집) , 제4호 , PP.257~285 , 2018.12.22
한국기업의 조직문화가 직원들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분석, 산업혁신연구 , 제34권(집) , 제3호 , PP.215~244 , 2018.09.29
The Effectiveness of Employee Retention and Organizational Culture Management on Post Merger Integration in Mergers and Acquisition: Case of Renault Samsung Motors, 인적자원관리연구 , 제25권(집) , 제3호 , PP.61~78 , 2018.09.21
중국소재 한국기업에서 중국근로자의 문화인식과 행동지각의 성별 차이, 경영경제연구 , 제40권(집) , 제2호 , PP.157~182 , 2018.08.31
The Impact of Customer-Centric Strategy for Brand Creation,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 제6권(집) , 제2호 , PP.41~48 , 2018.07.31
An Impact on the Hospitality Industry with Rare Resource and Sharing Economy Platform: Case of Airbnb and Kozaza,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3권(집) , 제3호 , PP.73~86 , 2018.06.27
가족친화적 기업문화가 근로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3권(집) , 제2호 , PP.75~92 , 2018.04.30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밀레니엄 세대에 미치는 영향 - 플라잉 하우스 미디어 사례 중심으로,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 제6권(집) , 제1호 , PP.79~84 , 2018.01.31
The Informational Content of Changes in Stock Recommendation: Chaebol Vs. Non-Chaebol Affiliated Analysts,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 제32권(집) , 제6호 , PP.1687~1696 , 2016.11.01
경영학원론(Management), 카오스북 , 2016.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