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우리가 만든 우리만의 사회공헌”
|
|
제11기 INU학생사회공헌단 모집 안내문 |
|
|
|
Ⅰ |
|
프로그램 소개 및 추진목적 |
프로그램 소개
❍ 대학과 지역의 사회공헌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사회공헌활동을 기획·실행하고자 만든 학생 주도 사회공헌 사업
추진 목적
❍ 학생자치 사회공헌조직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공동체형 인성 인재 육성의 추진
❍ 혁신적이고 적극적 공헌활동을 통해 교내 구성원의 참여를 촉진시켜 학내 사회공헌을 위한 안정적인 인적ㆍ조직적 인프라 구축
Ⅱ |
|
모집 및 운영계획 |
모집 개요
구분 |
내용 |
모집인원 |
10명 내외 |
활동기간 |
2025. 9. ~ 2026. 2. [2025-2학기] |
지원자격 |
- 인천대학교 학부생(재학, 휴학, 수료 모두 가능) - 2026년 2월까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학생 - 발대식 및 해단식, 월례회의 등 전체 일정에 참석 가능한 학생 - 공헌 활동에 뜻이 있고 봉사 정신이 투철하며 책임감이 강한 학생 - 창의적 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관심이 있는 학생 - 범죄 경력이 없는 학생 |
선발방법 |
1차 서류심사(모집인원 2배수 선발), 2차 면접심사 |
활동내용 |
지역상생, 소외이웃 돌봄, 환경보호, 교내공헌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젝트성 사회공헌활동 전개 (기획-개발-준비-운영-평가-개선) |
지원사항 |
- 봉사사간 인정(교육․기획 및 활동시간 등) 및 활동증명서 발급 - 단복 제공 및 활동 시 보험 가입 - 활동비 지원 (100만원 이내) -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 우수활동가 1명 표창(총장상) ※ 단, 성실히 활동을 이행한 단원이 없는 경우 표창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 방법
- 신청 기한 : 2025. 9. 17.(수) 자정까지
- 신청 방법 : 지원서 웹메일 제출(inucsc@inu.ac.kr)
※ 지원서 접수 이후 자격 및 경력에 증명이 필요한 경우 증명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모집 일정
구분 |
내용 |
선발인원 |
심사일정 |
합격발표 |
1차 |
서류심사 |
20명 이내 (2배수) |
2025. 9. 18.(목) |
2025. 9. 18.(목) |
2차 |
면접심사 |
10명 내외 |
2025. 9. 19.(금) |
2025. 9. 22.(월) |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서류 및 면접심사 합격자 발표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
향후 일정
구분 |
일정 |
|
발대식 및 사전교육 |
2025. 9. 24.(수) 14:00 |
|
월례회의(매월 1회) |
2025. 9. 24.(수) 15:00 2025. 11. 18.(화) 18:00 2026. 1. 13.(화) 14:00 |
2025. 10. 28.(화) 18:00 2025. 12. 23.(화) 18:00 2026. 2. 3.(화) 14:00 |
해단식 및 결과보고회 |
2025. 2. 25.(수) 14:00 |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수료 기준
○ 의무 활동 필수 참석
의무 활동 구분 |
내용 |
월례회의 |
·월 1회 진행되는 월례회의 필수 참석 ※ 2회 이상 불참석 시 수료 불가 |
정기행사 |
·발대식, 해단식 필수 참석 ※ 불참석 시 수료불가 |
·단, 사회봉사센터가 운영하는 타 프로그램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1회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 가능 ※ 출석을 갈음하는 사회봉사센터 운영 타 프로그램은 행사진행 시 안내 예정 |
○ 봉사활동 인정 최소 시간 충족
- 학생사회공헌단 활동(교육, 행사, 회의 시간 포함)에 30시간 이상 참여
- 학생사회공헌단이 기획한 봉사활동(전체, 유닛)에 20시간 이상 참여
문의처
○ 사회봉사센터 담당자 : 032-835-9292, inucsc@i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