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학기] 강의 모니터링 신청 안내

글번호
412333
작성일
2025-09-11
수정일
2025-09-11
작성자
기초교육과
조회수
164

* 문의: 교육혁신팀(032-835-9593)


1. 관련: 교육혁신과-210(2025. 9. 10.)

2. 교육혁신과에서는 교수자 본인의 강의 방식과 교육 효과에 대해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의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교원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 기간 : 2025. 9. 15.() ~ 2025. 9. 26.()까지

 

. 신청 대상 및 방법

1) 대 상 : 전체 교원 (전임, 비전임)

2) 의무대상 : 신규 전임교원(임용 2년 이내), 강의평가 점수 3.5점 미만 교원

의무 대상자는 웹메일로 개별 안내 예정

3) 신청방법 : 포털 > 바로가기-05교육혁신원 > 교수지원 > 강의모니터링 하단 > 신청하기

바로가기 클릭시 연결 (계정 연동을 위해 포털 로그인 후 접속 필수)

 

. 강의 모니터링 참여 유형

구분

[유형1]

일반 모니터링 (자가진단)

[유형2]

온라인 보고서 수업 컨설팅

[유형3]

온라인 면대면 수업 컨설팅

개요

교수자 본인이

수업 영상을 시청하고 교수역량진단을 통해 스스로 강의 분석 및 진단

 

교수법 특강 1 강좌 필수 참여

컨설턴트가 수업 영상, 학생 설문지 및 교수역량진단 결과를 분석하고 진단하여 수업 운영 개선 방안에 관한 컨설팅 보고서를 통해

교수자의 수업 개선

컨설턴트가 수업 영상, 학생 설문지 및 교수역량진단 결과를 분석하고 진단하여 수업 운영 개선 방안에 관한 온라인 실시간 면대면(1:1) 컨설팅 진행

추천 대상

본인의 강의를 스스로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교원

본인의 강의에 대한 컨설턴트의 분석과 의견을 듣고

수업을 개선하고자 하는 교원

모니

터링

대상

최소 40분 이상의 수업 영상

(교수자가 스스로 촬영한 수업용 영상 또는 실시간 비대면 수업 녹화본도 가능)


[유형2], [유형3]의 컨설턴트 컨설팅은 예산 범위 내 선착순 지원

 

 

 

. 향후 일정

주 체

내 용

일 정

교원

신청

~ 9. 26.()

교원 또는 교육혁신과

수업 영상 촬영 (40분 이상)

~ 10. 31.()까지

교육혁신과

수강 학생 대상 설문 진행

중간 강의설문 기간

[유형1] 참여 교원

영상 확인 후 자가 진단

~ 11. 14.()까지

[유형2] 참여 교원

전문가 수업 분석 후 결과 송부

~ 11. 21.()까지

[유형3] 참여 교원

온라인 1:1 컨설팅 후 결과 송부

[유형2], [유형3] 참여 교원

만족도 조사 참여

~ 12. 5.()까지


[유형1] 참여 교원은 교수법 특강 1강좌 이상 의무 참여 (상세 내용 추후 안내)

 

. 수업 영상 촬영

1) 대면수업 : 교육혁신과에서 촬영 지원

, 교수자가 셀프 촬영을 원할 시 셀프 촬영 가능하며(휴대폰 촬영 가능), 교육혁신과에서 촬영 장비 대여 가능

2) 비대면수업 : (ZOOM) 녹화영상 혹은 강의 콘텐츠 제출 (담당자 이메일 shinmc@inu.ac.kr)

3) 촬영일정 : 2025. 10. 31.()까지 (수업 40분 이상 촬영분)

 

. 참여혜택 : 교수업적평가 교육영역 가점 1점 부여

유형1 참여자는 교수법 특강을 수강해야 하며, 가점은 강의 모니터링 1점만 부여. , 교수법 특강 1개 강의 초과 실적은 가점 부여

- 예시1) 유형1 참여 및 해당 학기 교수법 특강 1개 수강 : 1점 인정

- 예시2) 유형1 참여 및 해당 학기 교수법 특강 2개 수강 : 2점 인정

 

붙임 강의 모니터링 신청방법 안내 1. .


첨부파일
다음글
이전글
[25-2학기] 2025학년도 2학기 수업일수 준수 및 휴·보강 관리 철저 요청